본문 바로가기
한국 맛집

[대구 맛집]대구 식도락 여행 1탄 /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뉴욕통닭, 중앙떡볶이

by 트레블닷 2019.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트레블닷입니다 🙋🏻‍♀️

 

최근에 3박 4일 동안 대구 여행을 다녀왔어요!

먹고만 왔다는 게 함정...ㅋㅋㅋ

 

대구는 어딜 가든 진짜 다 맛있는 거 같아요. 저의 최애 도시입니다.

 

그중에서도!

고르고 골라서!

진짜 존맛탱인 집만 포스팅할 테니

참고해 보세요!!

 

오늘은 1탄으로 대구 내려가자마자 저녁으로 먹은 음식들입니다.

 

서울에서 대구 내려가느라 힘들 거 같아서,

씻고 편하게 숙소에서 먹자 해서

먹고 싶은 음식 3개를 포장해다가 먹었어요.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뉴욕 통닭, 중앙 떡볶이.

 

이 순서대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뢰를 주기 위해 조금 진지하게 작성해보았어요.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매콤한 양념오뎅

 

 

차를 가지고 갔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건너편에 잠깐 차를 세워 놓고 음식을 포장하러 갔습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고소한 어묵 국물 냄새가 물씬 풍깁니다.

 

 

안에서 먹는 곳은 없어요.

앞에서 서서 먹거나 포장하셔야 합니다.

 

 

 

만두는 주문하면 바로 구워 주세요.

군만두는 사랑입니다.❤️

 

 

음식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이곳저곳 찍어봤어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왔던 곳이네요.

3대 천왕이 워낙 말이 많아서 조금 의심스러웠어요.

 

 

가격은 손만두 5,000원/ 양념오뎅 3,000원입니다.

 

손만두 하나, 양념어묵 하나 구매했습니다.

 

안에서는 바쁘게 만두를 빚고 계세요.

 

 

음식 기다리는데 맛있는 어묵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배고팠었는데 죽는 줄 알았어요..

 

저는 다른 거랑 같이 먹으려고 포장했어요.

 

음식을 받고 저는 다음 음식을 픽업하러 갑니다.

 

(맛 리뷰는 다른 음식과 함께 아래 한 번에 하겠습니다.)

 


뉴욕 통닭

 

 

치킨집은 서울에도 많은데,

대구까지 가서 치킨을 먹어야 돼?라고

생각하시면 안 돼요.

 

뉴욕 통닭은 미리 전화로 예약해야지만 먹을 수 있다는

맛 집중에서도 맛집입니다.

 

저는 7시쯤 픽업하러 가겠다고 11시 반쯤에 미리 전화해 놨어요.

 

전화번호는 053-253-0070입니다.

 

11시쯤 전화했더니 전화 연결이 안 되더라구요.

11시 반쯤 하니까 신호음 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

나름 꿀팁입니다.

 

 

뉴욕 통닭은 양념치킨입니다.

무조건 양념 치킨.

가격은 19,000원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양념치킨이 아니에요.

맛 후기는 밑에... 조금만 기다리세요.

 

 

7시쯤 픽업하러 간다 그래 놓고

교통체증에 의해 7시 10분쯤 갔더니

양념 치킨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름도 말 안 하고

7시..라고 말이 끝나기도 전에

양념치킨 하나라고 아주머니가 사장님께 소리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7시가 저 하나였을 리가 없을 텐데ㅠ

 

이렇게 치킨도 픽업을 하고 

마지막 음식을 픽업하러 갑니다.

 


중앙 떡볶이

 

 

중앙 떡볶이는 동성로 쪽에 있어서

대구 올 때마다 지나가는데 항상 줄이 깁니다.

 

그래서 먹어볼 생각조차 안 하고 있었는데,

떡볶이 귀신인 언니 덕분에 줄 서서 포장해 봤습니다.

 

 

가격은 떡볶이 4,000원/ 납작 만두 4,000원/ 순대 3,000원입니다.

 

사실 대구 가기 전에 열심히 검색할 때까지만 해도

떡볶이 + 납작 만두 가격이 4,000원인 줄 알았어요...

 

 

 

그렇게 저렴할 리가 없죠ㅋㅋㅋㅋㅋㅋ

 

떡볶이 1인분, 납작 만두 1인분, 순대 1인분 포장했습니다.

 

 

떡볶이가 끓는 중이라 기다리고 있습니다.

 

떡볶이 앞에 서있으면 카레향이 물씬 풍깁니다.

 

 

보글보글

 


이제 맛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3군데 모두 또 먹고 싶은 음식점입니다ㅠㅠ

강추강추

⭐️⭐️⭐️⭐️⭐️

 

먼저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만두 자체가 맛있는데, 겉만 살짝 구워서 

겉빠속초가 됐어요..

 

진짜 갓 굽자마자 먹으면 너무 맛있을 거예요.

식었는데도 이 정도로 맛있으면 반칙이죠.

 

근데 이 집은 어묵 소스가 더 반칙입니다.

만능 소스예요.

 

만두랑 어묵 포장에 담아준 콩나물이랑 소스 듬뿍 찍어서 먹으면

입은 천국입니다..

 

꼭 만두 사실 때 어묵도 같이 사세요.

 

어묵 사면 소스 한통을 같이 주시는데,

한통도 부족합니다ㅠ 너무 맛있어요..

 

 

두 번째로 뉴욕 통닭!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데,

소스까지 맛있으면 최고의 튀김 아니겠어요.

 

그게 바로 뉴욕 통닭 양념치킨입니다.

 

간장 베이스로 한 소스 같은데 매콤한 맛이 있어요.

 

그렇다고 찜닭 맛은 아닙니다.

 

 

 

서울에서 볼 수 없는 양념치킨 맛입니다.

대구 가면 꼭 드셔 보세요.

 

아, 조금 달달하니 단거 안 좋아하시는 분은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꼭 드셔 보세요!

대구에서만 먹을 수 있으니깐요,,

 

서울에도 생겼으면 좋겠어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ㅜ)

 

 

마지막으로 중앙 떡볶이!

 

떡이 쌀떡이겠죠? 이렇게 두꺼우면?

약간 가래떡 같은 느낌이에요.

 

떡이 이렇게 두꺼우니까

당연히 속은 소스 맛이 안 날 거라고 생각한 것은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속까지 소스 맛으로 가득 차있어요.

 

왜 집에서 두꺼운 떡으로 떡볶이 해 먹으면 속은 간이 안 배어 있잖아요.

그래서 숟가락으로 소스랑 떡이랑 같이 퍼먹는데...

 

왜 사람들이 저렇게 줄을 서서 먹는지 알 것 같았어요.

 

약간 신전떡볶이랑 비슷한데 더 맛있는.....

 

근데 납작 만두는 솔직히 그냥 밀가루 같아요.

얇은 밀가루 전병 같은 느낌. 속도 없고.

굳이 안 먹어도 될 것 같아요.

 

그렇지만 떡볶이는 드세요!

순대 찍어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이렇게 대구 맛집 1탄이 끝이 났어요ㅋㅋㅋ

 

2탄은 브런치 집입니다.

혹시 브런치 좋아하시면 아래 포스팅도 한번 보세요!

 

https://traveldot.tistory.com/62

 

[대구] 대구 식도락 여행 2탄 (브런치편)/오이oe, 팜테이블(farm table)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트레블닷입니다! 오늘은 대구 식도락 여행 2탄으로 브런치류로 가지고 왔어요! 혹시 1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둘러보세요ㅋㅋ 정말 진짜 맛집만 골라서 포스팅해놓았습니다. http..

traveldot.tistory.com

3탄도 맛집 만 포스팅 했으니 확인해보세요!

 

https://traveldot.tistory.com/63

 

[대구 맛집] 대구 식도락 여행 3탄(골목골목 숨은 맛집)/ 인생 중국집 유창반점, 뭉티기 왕거미 식당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트레블닷입니다. 저번 대구 식도락 여행 1,2탄에 이어 마지막으로 3탄도 들고 왔습니다. 1탄, 2탄도 찐 맛집이니 확인해 보세요! 1탄 https://traveldot.tistory.com/61 [대구]대구 식도락..

traveldo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