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미국

[미국] 미국 유심칩 T mobile/ 유심칩 구매시 주의사항/한국 돌아와서 데이터 안 터지시는 분!

by 트레블닷 2019.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여행블로거 트레블닷입니다.

 

여행가시기 전에 와이파이나 유심칩 구매하시죠?

 

저는 항상 여행 가기 전에

유심칩이나 와이파이를 해서 가요.

 

외국에 있으면 특히

구글맵에 더 의존하게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

 

(저만 그런 건 아니죠?)

 

또 상황에 따라서 미국이면 우버도 타야 되고,

유럽이면 볼트도 타야 되는데

핸드폰이 안 되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니까..

 

 

장거리 여행이나

장기간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유심칩을 추천드려요!

 

혹시 여러 명이 가신다고

와이파이가 더 싸서 와이파이 하시는 분 들도 계신데,

 

여러 명일수록 찢어져서 다닐 수 있으니

더더욱 유심칩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항상 같이 다닐 거라면 상관없습니다 ㅋㅋㅋ

 

일본이나 중국 가까운 곳은

와이파이가 더 효율 적인 거 같아요.

 

물론 로밍이 가장 좋긴 합니다!

 

가격 잘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기를 바랄게요.

 

그래서 미국 유심칩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해요.

 

제가 이용한 회사는 t-mobile이에요.

 

우리나라에서 파는 회사는

AT&T랑 T-mobile밖에 없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단기간의 유심칩을 제공하는 회사가 두 개밖에 없는 듯합니다.

 

미국 공항에서 파는 회사는 어떤 게 있는지 잘 몰라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둘 다 똑같아요.

 

국립공원이나 국경 근처에 있는 곳 가면 신호 안 뜸 뜨고,

 

기차나 지하철에서 잘 안되거나 바가 하나만 뜹니다.

 

근데 제 미국 친구랑 같이 있었는데

걔꺼는 어딜 가나 잘 터지더라고요.

 

그랜드캐니언을 가도 잘 터지고,,

지하철이나 기차에서도 잘 터지고

 

어느 회사껀진 물어보고 알려드릴게요!

 

verizon이라고 하네요!

 

 

 

비행기 안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사용설명서도 열심히 읽었습니다.

 

근데 비행기에서 내려서

유심침을 꽂았는데 데이터가 안 터지는 거예요...

 

장시간 비행에 잠도 못 자서 피곤한 데다가

데이터도 안 터지고, 공항에선 인종차별당하고,

입국 수속은 거의 2시간 걸리고

 

온갖 시련을 다 겪고 온갖 짜증이 난 상태에서

친절하게 카톡을 보냈죠.

 

데이터가 안 터진다고..

 

 

근데 알고 보니 저의 실수였습니다...

 

미국 유심칩 구매할 때,

날짜 설정을 해야 하잖아요. 개통날짜.

 

저는 그거를 한국 날짜 기준으로 적었는데

 

만약에 한국 출발 날짜가 9일 저녁이고

미국 도착할 때 날짜도 9일이면

일로 설정해야죠

 

근데 저는 도착할 때 한국 날짜가 10일이어서

10일로 했다는 멍청한...

 

꼭 미국 도착 날짜 기준으로 개통하시길 바라요..

 

그래서 하루 유심 없이 살아서

불편해 죽는 줄 알았어요ㅠㅠ

 

물론 하루 종일 잤지만..ㅋㅋㅋㅋㅋ

 

(그래도 제가 구매한 회사에서

답장을 신속하게 해 주셔서 다행이었어요.

주말이었으면 진짜 완전 멘붕 왔을 듯..)

 

그리고 개통을 종이에 나와있는 데로

순서대로 다 해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될 거예요.

 

그럼 이제 신나게 데이터를 이용해 주시면 되세요.

 

아! 그리고 친구 두 분이서 가시면

한 회사로 두 개 사지 마시고

두 분 다 다른 회사 꺼로 사시길 추천드릴게요.

 

한 회사가 잘 안 터질 때 다른 회사가 잘 터질 수도 있거든요!

 

저는 그랜드캐니언 갔을 때만 안 터지고

나머지 도시에서는 잘 썼습니다!

 

 

(*외국 갔다가 한국 유심칩으로 갈아 끼웠는데 데이터가 안 터져요 하시는 분!)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폰 쓰시는 분들에게 팁 하나 드리자면

 

미국이나 외국 유심침 갈아 끼우고,

APN설정을 하잖아요.

 

그러면 한국 와서 한국 유심칩을 갈아 끼워도 데이터가 안 터질 거예요.

 

외국에서 설정해 놓은 APN 때문에

그래서 한국 유심칩으로 바꾸신 다음에

설정> 일반>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누르시면 원상 복귀되실 거예요!

 

저도 당황해서 한국 와서 까지 유심칩 말썽이라고ㅠㅠ

이러고 있었는데

공항 직원분이

 

혹시 외국에서 유심칩 쓰셨었냐고,

그럼 재설정해야 된다고 하면서

 

 

하는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주셔서

서비스센터는 안 가도 됐었어요ㅋㅋㅋ

 

요즘은 문자로도 안내를 해주더라구요!

문의가 많아서 그런가봐요ㅋㅋㅋ

 

아이폰 서비스 센터 대기시간 생각하면... 어휴ㅋㅋㅋ

 

 

그래도 우리나라는 당일날 고쳐줘서 참 불만은 없습니다!

 

모두 당황하지 마시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