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유럽

[오스트리아/빈(비엔나)] 빈(비엔나)에서 쌀국수 먹고 싶을 땐 여기 Saigon Restaurant

by 트레블닷 2019.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트레블닷 입니다. 😄

 

오늘부터 빈(비엔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지역명을 비엔나로 해야할지,

빈으로 해야 할지

 

아직 고민이지만...

 

많은 분들이 비엔나라고 하니

비엔나라고 하겠습니다!

 

비엔나에 관련해선

 

숙소 리뷰,

여행코스 추천,

또 다른 맛집 추천 2군데,

궁전 예약하는 법,

모차르트 공연 후기,

루프탑 추천 등

 

포스팅하고 싶은 것 들이 많이 있어요!

 

 

 

 

오늘부터 하나씩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하고 맨 밑에 링크 달아둘 테니,

맨 밑에서 골라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유럽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동양 음식

쌀 국숫집 리뷰입니다.

 

그럼 얼른 시작해 볼게요!

 


Saigon Restaurant

 

잘츠 부르크에서 비엔나로

차 타고 넘어왔어요.

 

넘어오자마자

국물이 또 당기는...

 

전형적인 한국인 스타일.

 

유럽에서 국물 땡길 때

가장 흔하게 찾을 수 있는 게

아무래도 쌀국수잖아요 ㅋㅋㅋ

 

어김없이,

비엔나에서도 쌀국수를 먹었습니다.

 

사실 다른 쌀 국숫집을

구글맵에서 찾아 놨었는데,

 

Viet Thao Restaurant이라고..

 

인기가 너무 많아서

예약하거나, 웨이팅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밑에 위치 태그 해 놓겠습니다.)

 

그래서 그냥 집 근처 걷다가

쌀국수 검색해서 들어간 곳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있어서

포스팅해볼까 해요!

 

 

 

메뉴판입니다.

 

(사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메뉴가 하나하나

그림으로 돼있어서 좋았어요.

 

메뉴가 되게 많죠...

 

저도 고르는데 되게 힘들었어요.

 

대신 5명이 가니까

여러 개 시켜서 나눠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나하나 보여드릴게요!

 

66번. rice noodle soup with beef (11.90유로)

 

쌀국수입니다. 

 

국물 진한 거 보이시죠.

 

가격이 착하진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쌀국수 만원 넘잖아요 요즘..

 

국물 정말 괜찮았습니다.

 

 

쌀국수에 넣어 먹으라고,

야채도 따로 줍니다.

 

라임도 줍니다ㅠㅠ

 

쌀국수에 라임 넣어 먹는 거 좋아해요ㅋㅋ

 

외국에선 쌀국수 먹을 때,

항상 라임 줘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ㅋ

 

우리나란 유료인데ㅠ

 

78번. sweet sour rice noodle soup with scampi

 

아빠가 칼칼한 국물 먹고 싶다고

시킨 메뉴인데

 

다들 입맛에 안 맞았나 봐요.

 

근데 저는 맛있었습니다!

 

쌀국수 국물에 피시소스 넣고

약간 매콤한 소스 넣은 맛?

 

이름 그대로 정말 달달했어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고려해 보세요!

 

206번 fried egg rice with duck (11.90유로)

 

볶음밥!!!

 

밥도 하나 주문했어요.

 

역시 어딜 가나 볶음밥 맛은

다 비슷비슷하죠ㅋㅋ

 

 

무난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이 작아 보이는데,

양이 작은 게 아니라

그릇이 되게 큰 거예요!

 

100번 rice noodle with grilled pork (12.50유로)

 

이건 제가 시킨 분짜입니다.

 

이름이 분짜가 아니라

분타이 였나..?

그랬던 거 같아요.

 

근데 우리가 아는 그 분짜 맞아요,

 

피시소스가 뿌려져서 나왔습니다.

 

면이 얇은 건 조금 아쉬웠지만

베트남 분짜는 면이 얇은 데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151번 fried waterspinach (10.90유로)

 

마지막으로

야채도 먹고 싶어서

공심채도 하나 시켰어요.

 

모닝글로리라고 하죠ㅋㅋㅋ

 

영어로도 모닝글로리일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맛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튀김류 보단

야채를 시켜서 깔끔했어요.

 

음식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여기가 숙소 근처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위치

 

https://goo.gl/maps/dGbECXyj9B2eQ8926

 

Saigon Restaurant

★★★★☆ · 베트남 음식점 · Lehárgasse 1

www.google.com

 

추가로 앞전에 말했던

구글맵으로 미리 찾아놨던

인기 많은 쌀국수집 위치입니다.

 

Viet Thao Restaurant

 

https://goo.gl/maps/TA3oGzyKZkNnDFRi9

 

Viet Thao Restaurant

★★★★★ · 베트남 음식점 · Friedrichstraße 2

www.google.com


 

혹시 다른 비엔나에 대한 

다른 포스팅이 보고 싶으시다면

밑에 링크들 중에서 골라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