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리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제 경험 공유)

by 트레블닷 2019.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블로거 트레블닷입니다.

 

드디어 제가 애드센스를 달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 다르게 여행 주제가 아닌

애드센스 승인 경험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ㅋㅋㅋ

 

모두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바라며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저의 경우는,

거절을 4번 정도 당했어요.

 

바로 이 이유 때문이죠.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

 

이 이유로 4번 정도 거절당했어요.

 

처음 애드센스 신청했을 때는,

유튜브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련된 동영상을 보면서 터득한 노하우들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1. 1000자 이상의 글

2. 사진 3장 이상 (직접 찍은 사진)

 

가장 중요한 

3. 동일한 주제의 글들

4. 10개 이상의 글

5. 매일매일 포스팅할 것

 

이 5가지를 중점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게시글 10개가 되자마자

애드센스를 신청했죠.

 

그리고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당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도 매일매일 글을 썼기에

거절 메시지가 뜨자마자 바로 신청했습니다.

 

역시나 또 콘텐츠 없음.

 

한 세 번 정도 거절되니,

저 5개 말고 다른 이유가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심지어

 

 

신청 결과 알림 메시지가 왔는데...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두둥...

 

이게 무슨 말인가.

광고를 달지도 홍보도 안 했는데..

 

그래서 이 메시지와 관련된 정보들을 검색해 보았고,

이 메시지를 받으면 이 블로그는 망한 블로그다 와 같은 내용을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니였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이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 낙담하지 마시고 꾸준히 해보세요.

 

저는 이유가 너무 궁금해서 애드센스 고객센터 Q&A 글을 올렸어요.

 

그리고 저의 문제점을 발견하였죠.

 

1. 거절당하고 바로 재검토 신청하지 않기

 

이 이유는 전에 신청했던 데이터로 검토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 저의 경우는 이 이유 때문인 것 같아요.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 메시지가 뜨고 나서는 모든 의욕이 다 떨어져서

한 동안 포스팅도 안 했는데

 

한 10일 후에 문득 티스토리가 생각이 나서 혹시나 될까 싶어

애드센스를 무작정 신청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글을 안 쓰고 그냥 있는 글들을 가지고 신청했어요.

 

그때 당시 저의 방문자 수는 보통 40명 정도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승인이 됐어요...

 


 

그래서 결론은

 

1. 매일매일 포스팅은 안 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2. 오래된 블로그가 있으시다면,

그 블로그를 살리셔서 하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오래된 블로그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3. 모르는 게 있으면 애드센스 고객센터 Q&A에 물어보세요.

블로그를 검토해주시고 친절히 답해주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4. 동일한 주제로 글을 써야 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5. 게시물 수는 꼭 10개가 아니더라도,

남들이 안 하는 주제인 독특한 글은 3,4개의 포스팅 만으로도 승인이 되는 분도 있더라고요.

 

주제가 흔하다 하시면 20개 정도는 작성하시고,

마지막으로 쓴 글의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생겼을 때 애드센스 신청을 해 보세요.

 

6. 이건 제가 처음으로 블로그 할 때 했던 실수인데,

글 삭제하지 마세요.

 

삭제하면 그 데이터가 없는 데이터로 치고 오류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이유가 확실하진 않지만...)

 

혹시 애드센스 신청하기 전에 글을 삭제하셨다면 1~2주 있다가 애드센스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이것도 데이터 베이스가 글 삭제하기 전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7. 애드센스 재검토 신청 후 일주일 이내로 연락이 안 온다 하시면,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통 재검토 신청 후 승인될 때까지 3일이 안 걸리는 것 같아요.

 

거절 메시지는 보통 15일 후에 옵니다.

 

8. 방문자 수가 평균 40명 이상은 되야 하는 것 같아요.

방문자 수도 은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여러 포스팅을 읽어 봤는데,

게시물은 별로 없는데 방문자수가 50명이 넘어서

그냥 애드센스 신청했다가 바로 됐다는 포스팅을 몇개 봤어요.

 

그래서 이건 그냥 추측해봤습니다..

 

 

 

지금까지 생각나는 건 이 정도인 것 같아요.

 

모두 모두 애드센스 승인받는 날까지

파이팅!!

 

반응형

댓글